
필름실 개폐 knob 는 쉽게 빠져나오는데, 그 밑쪽으로 붙어있는 작은 핀이 아래에 위치한 ㄷ자 모양의 rewind knob lock 장치의 홈에 연결되고 되어있으니 재조립시 주의해야 한다.

이것이 rewind knob lock 장치인데, 왼쪽 구멍은 아래의 rewind knob lock shaft (두 개의 고정나사와 함께 삼각형을 이루고 있는) 에 끼우는 구멍이고, 스프링 맞은편의 초승달 모양으로 굴곡진 곳이 rewind shaft guide 에 파인 홈과 연결되어 rewind shaft 가 위나 아래로 빠지지 않도록 잡아주는 역할이고, 오른쪽의 ㄷ자 홈이 필름실 개폐 knob 로 연결되는 곳.
즉, 필름실 개폐 knob 를 돌려주면 rewind knob lock 이 초승달 모양의 부분을 rewind shaft 에서 이탈시킴으로써 rewind shaft를 위로 잡아당겨 필름실을 열 수 있게 해주는 원리이다.
우와~ @@;;;
별것 아닌데 말로 설명하려니까 엄청나게 장황해진다. --;

(1) 과 (2) 는 ASA 다이얼 고정나사, (3) 은 rewind knob lock 고정축.
특별한 기구가 없어도 작은 납작드라이버로 양쪽에 난 홈을 살살 돌려주면 된다.

ASA 다이얼을 빼주면 ASA dial mount 가 세 개의 고정나사로 잡혀있는 것이 보이는데, 중앙쪽으로 ASA 값을 조리개로 연동시키는 작은 핀이 보인다.
(2) 나사 밑으로 있는 작은 레버의 정체를 몰라서 고민하다가, 인터넷 검색으로 배터리 체크 레버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테스트해보았지만 no good.^^
정상적인 상태라면 레버를 밑으로 누르면 오른쪽에 있는 구멍으로 빨간 전구가 켜져야 맞다.

top cover 를 잡아주고 있는 5개의 고정나사를 제거해준다.

짜잔~
배터리 체크 레버는 top cover 에 붙은 채로, flash용 hot shoe쪽으로 연결된 전선도 하나도 없이 깨끗하게 top cover 는들리운다.

군더더기 하나 없이 깨끗하게 잘 디자인된 내부.
미터쪽으로 잘 정돈된 전선들의 모습.
그리고 ASA dial 고정판 밑으로 빨간 배터리 체크 전구가 살짝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자, 이젠 문제를 풀기 위해 고민해야지?
(2008.11.25)
댓글 없음:
댓글 쓰기